카테고리 정리, 그 확장될 모습을 기대하며...

2006. 7. 2. 17:17음악/ManiaDB.com

뭐 자세한 이야기는 xfactor가 해놓았으므로 일단 넘어갑니다.~~

좀더 덧붙이자면, 콜렉터들은 특정 레이블의 카탈로그 시리즈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사실!!
그리하여, 부족하지만 기존 마이너 레이블, 시리즈 물에 추가하여 레이블별 카탈로그 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뭐... 그리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카탈로그 시리즈의 경우 선정 기준은,
  1. 시리즈만의 독특한 색깔을 가지고 있을 것 (장르, 특정 기획사...)
  2. 가짓수가 너무 많지 않을 것
첫번째 조건은 무조건 성립을 해야 하고, 두번째 조건은 옵션이구요...~
뭐... 일단 위 두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시리즈들을 확인해 볼 예정이고,
일반 레이블들의 카탈로그 시리즈들은 향후 레이블 페이지 구현 이후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세아 ALS, 지구 JLS, 오아시스 OL 등등등)

이후 좀더 전문적으로 레이블을 묶어줄 수 있는 일련의 통합 페이지 기획, 각 레이블별 대표 아티스트, 대표 음반, 카탈로그 시리즈들을 제공할 레이블 페이지 기획이 완료되면, 기존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카탈로그 넘버 관련 자료들은 레이블 페이지로 이동할겁니다. (뭐... 언제가 될진...^^)
예를 들어, 유니버어살 레코드의 레이블 페이지를 들어가게 되면 기본 정보 외 간단한 레이블 연혁과 함께 카탈로그 시리즈... 즉, KLS 시리즈, K-Apple 시리즈 등의 음반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겠지요.

일단은 현재의 카테고리 페이지에서는 관심 마이너 레이블, 주요 시리즈 음반들, 주목할만한 카탈로그 시리즈들을 선별하여 다루게 됩니다.

관심 마이너 레이블의 경우 요즘 워낙 색깔이 있는 레이블들이 많이 나오는터라...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주요 시리즈 음반의 경우 70년대 발매된 골든 포크, 영 페스티발, 팝 페스티발 등 자료사적 가치가 있는 시리즈들을 비롯하여, 80년대 발매된 젊은이를 위한 음악 시리즈, 국악관련 시리즈(다악, 빅터 유성기...)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재미있는 시리즈를 제보해주신다면야 언제든 추가 정리 가능하지만 '명반 시리즈' 류의 싸구려 편집 앨범은 사양합니다.!!! ㅋㅋ

많은 정보 제공해주시길 바라면서... 전 이만.~
일단은 유니버어살의 KLS, K-APPLE 시리즈부터 정리합니다. 

'음악 > ManiaDB.c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반 구매 가이드 01) SRB 라벨 변천사 + 산울림 1집 (1977. LP)  (0) 2015.02.15
앨범 구분  (0) 2006.12.02
무엇부터 정리할까나?  (2) 2006.06.04